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2018년 계룡시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기사승인 2018.12.14  21:48:50

공유
default_news_ad2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계룡시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18년 계룡시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4일 계룡시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운영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계룡시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운영위원은 아동복지 민간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돼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업계획 수립 및 행정·재정적 지원방안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일선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2018년 사업실적 및 2019년 사업계획 보고를 통해 사업추진의 효율성 증대 및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 부시장은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모든 아동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속적인 역할과 협력을 당부 드린다”며 “계룡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드림스타트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건강·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으로 계룡시드림스타트는 2018년 사례관리대상 아동 210명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4개 분야에서 총 52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