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손으로 주고받는 행복에너지 ‘세대공감 효자손’ 호응

기사승인 2019.05.14  15:13:22

공유
default_news_ad2

-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어르신과 청소년 간 동고동락 구현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행복에너지까지 전달하는 건강정책 프로그램 ‘세대공감 효자손’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어르신들~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세요, 세대공감 효자손이 함께합니다!”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어르신과 청소년 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1:1 건강마사지를 통해 행복에너지까지 전달하는 건강정책 프로그램 ‘세대공감 효자손’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세대공감 효자손’은 어르신-청소년 간 1:1 건강마사지와 함께 인생선배로서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인생 노하우를 알려주는 시간은 물론 건강 레크레이션도 진행해 세대 간에 소통하고 기쁨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고 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과 연계한 참여학교 수요조사를 통해 지역 내 고등학교 6개교가 선정됐으며 사전에 외부강사가 건강마사지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실시해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돕고 있다.

지난 2회차에는 강경상업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어르신 80여명과 함께 마사지, 노래자랑, 상담시간, 건강박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훈훈한 마음을 나누기도 했다.

논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손주세대와 어르신 세대 간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어린 학생들에게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고동락 건강 논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대공감 효자손’은 종합사회복지관 2층(제6강의실)에서 오는 12월까지 총 10회차에 걸쳐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30분까지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도시지원과 방문간호팀 041-746-8112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