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2019년 제1회 찾아가는 마을잔치’ 큰 호응

기사승인 2019.05.16  19:43:23

공유
default_news_ad2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엄사면 엄사중앙어린이공원에서 농촌재능나눔봉사활동인 2019년 제1회 찾아가는 마을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는 16일 엄사면 엄사중앙어린이공원에서 농촌재능나눔봉사활동인 2019년 제1회 찾아가는 마을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군부대, 나눔봉사단 등 27개 봉사단 130여명의 봉사단원이 참여해 중식봉사, 재능나눔 체험부스,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지역 350여명의 어르신들은 봉사단이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먹고 기타연주, 민속춤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네일아트, 터칭테라피 등 체험 활동을 하며 마을잔치를 즐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에서 중식(국수, 수육, 떡 등) 재료 일체를 제공하고 ㈜아워홈에서 두부를 후원하는 등 지역 내 기업체에서도 봉사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 계룡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임경현)에서는 엄사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고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홍묵 시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재능과 마음을 나누며 행복해 하는 모습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을 보며 다시금 봉사의 감동과 고마움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많은 봉사자를 발굴하고 지원해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마을잔치’는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형 문화 행사를 통해 고령화가 심각한 농촌지역에 생활밀착형 행정지원과 고령 인구 케어서비스를 접목한 행사로 매월 자연부락을 선정해 찾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