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평가의 변화는 고통스럽지만 꼭 필요합니다!

기사승인 2019.05.17  19:59:02

공유
default_news_ad2

- 2019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초등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2019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유미선)은 논산․계룡 지역 내 초등학교 교사 210명을 대상으로 일시와 장소를 달리해 4번에 걸쳐 ‘2019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16일 논산문화원 회의실에서 초등교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기 연수는 결과 중심의 상대평가와 줄 세우기 평가에서 벗어나 학생의 학습을 돕고 교사의 수업을 개선하며 학생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신규 교사는 “해본 적이 없는 평가라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확신이 안선다”라고 솔직하게 말하자 함께 참여한 교사들도 학교 현장에서 과정중심평가가 어려운 점을 이야기했다.

이날 강사로 온 유재신(천안청수초) 수석교사는 “평가의 변화는 고통스럽지만 꼭 필요하며 학생과 교사를 살리는 의미있는 길을 함께 알아보자.”고 말했다.

이어서 어렵게만 여겨지는 과정중심평가가 왜 필요한지, 과정중심평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강의가 이어졌고 직접 실습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참석한 교사들은 과정중심평가에 대해 궁금한 점을 강의 중간마다 강사에게 질문을 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강의를 마친 유재신 강사는 “논산계룡지역의 교사들이 과정중심평가에 대해 던지는 질문의 수준에 놀랐고 열심히 참여하시는 열정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5월21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2기 연수, 5월24일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3기 연수, 5월28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회의실에서 4기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과정중심평가의 안정적 정착을 통한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