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웰빙을 넘어 웰다잉으로 ‘아름다운 노년만들기’ 도와드려요

기사승인 2019.05.17  22:13:42

공유
default_news_ad2

- 시 보건소, 방문간호인력 활용 웰다잉 전문 지도자 양성 교육 마쳐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방문간호 전담 인력을 활용한 ‘웰다잉 전문 지도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황명선 시장)는 17일 방문간호 전담 인력을 활용한 ‘웰다잉 전문 지도자’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웰다잉 전문 지도자’ 교육은 고령화시대에 맞춰 웰다잉 실천으로 건강한 노후를 추구하고 삶의 가치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이다.

시는 2016년 22.8%였던 고령화율이 2017년 23.4%, 2018년 24.2%로 나타나는 등 해마다 상승 추세를 보임에 따라 고령화 및 평균 수명 연장으로 늘어난 노년기에 대한 실효적준비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3월8일부터 5월17일까지 매주 금요일 방문간호사업 관련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행복한 삶 추구 및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 교육, 노인인권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멋진인생 멋지게 내려놓기 △연명의료결정법 △자살에 대한 이해와 자살예방 △호스피스완화의료 △장례문화에 대한 이해 등 행복한 노후를 안내할 동반자로서 웰다잉 전문 지도자가 갖춰야할 소양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논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초고령화로 가는 현재 ‘웰빙, 웰 다잉, 웰 에이징’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존재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며 “전문 지도자 양성을 통해 시민들의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고 안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