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육군 학사장교 13기 ‘軍문화축제·EXPO’ 홍보 전도사로 나서

기사승인 2019.07.14  11:57:41

공유
default_news_ad2

- 軍장교단 통한 축제 홍보위해 임관 제30주년 기념행사 유치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최홍묵 시장(좌측)이 남권희 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2020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는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를 국방의 수도 시에서 유치해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7월12~14일까지 3일간 개최하는 기념행사에는 남권희 학사장교 제15대 총동문회장(2기)을 비롯해 1기 출신 국회의원 3명, 현역장교, 예비역, 가족 등 총 35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시는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軍과의 밀접한 인연을 맺고 있는 계룡시가 축제와 엑스포에 대해 전·후방 국군 장병과 軍가족, 예비역들이 관심을 갖고 행사에 많이 참여하도록 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기념행사를 유치했다.

행사 시 ‘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대한 설명과 홍보영상을 상영해 동문 장교들의 축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관심을 촉구했고 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2020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해 동문과 가족들의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끌게 했다.

행사는 조별로 나눈 자체적인 단체운동, 계룡산 등반 및 테니스에 이어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3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고 행사기간 동안 계룡시 지역 내의 식당에서 전국 각 지구별 오찬 등의 행사가 성대히 이어졌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 기간 동안 지역 내의 숙박 및 음식점 이용과 시 특산품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 넣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를 우리시에서 유치함을 기쁘게 생각하고 장교단이 ‘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 ‘엑스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올 가을 ‘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가족과 함께 꼭 참석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