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성료

기사승인 2019.09.19  18:42:32

공유
default_news_ad2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엄사리 원형광장에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지난 16일 엄사리 원형광장에서 치매대상자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인식개선 및 치매에 대한 관심 제고를 통해 치매를 조기 발견하고 치매극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치매파트너즈도 함께 참여해 각종 치매지원사업 및 치매예방수칙안내, 치매선별검사와 더불어 두뇌스트레스 측정과 뇌기능 향상을 위한 칠교놀이, 치매관련 O/X 퀴즈 코너도 마련,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계룡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관심 갖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이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선별검사를 희망하거나 치매관련 문의 사항은 계룡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42-840-3652〜6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