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경쟁력 있는 여성리더 키운다

기사승인 2019.09.19  19:46:30

공유
default_news_ad2

- 논산시여성자치대학 입학식 개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건양대학교 명곡정보관 6층 무궁화장홀에서 2019년 논산시여성자치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지난 18일 건양대학교 명곡정보관 6층 무궁화장홀에서 2019년 논산시여성자치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열린 사회교육 운영을 통해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여성의 전문화 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공모를 통해 위탁받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통해 사회변동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치·경제·인문·사회·문화·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져 여성의 사회변화 대응능력을 향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5일 첫번째 강의는 공연기획·연출가로 활동 중인 탁현민씨를 초청해 ‘새로운 시각, 자유로운 사고!’를 주제로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현실감각 및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 함양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앞으로 장낙인 미디어 평론가, 김현숙 건양대학교 교수, 다니엘 튜더 저널리스트 등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이어지며 마지막 11월에는 따뜻한 동고동락 공동체 ‘논산의 미래’를 주제로 황명선 시장의 기념 특강이 계획돼 있다.

이번 과정은 논산시 거주 여성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이 가진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자들의 수요와 현실 변화에 발맞춘 실용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