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도교육청, 중학생들 영국 런던 국제교류 프로그램 참가

기사승인 2019.11.05  17:24:07

공유
default_news_ad2

- 런던 써덕교육구청 간 국제교류 일환...29일에는 영국 학생 내한

[인천=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학생들이 영국 런던 출국에 앞서 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천안불무중, 천안불당중, 공주여중 재학생 20명이 4~14일까지 10일간 영국 런던 서더크(Southwark) 교육구청의 명문학교인 성 미카엘 가톨릭 중등학교(St. Michael’s Catholic College)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도 교육청이 학생들의 국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시행하는 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도 교육청과 서더크 교육구청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년제 학생과 영국 학생의 1:1 교류가 지속해서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국제교류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국에서 파트너 학급 수업과 영국 역사 문화체험, 홈스테이 가정생활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영국 학교에서는 ‘한국 문화의 날’을 마련하고 참가 학생들은 영국 학생들에게 한국의 교육과정, 한국의 음식 문화, 케이팝(K-Pop)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11월29일에는 영국 학생 20명도 한국을 방문해 12월8일까지 국제교류 참가 학교 프로그램(천안, 공주)과 충남도교육청의 한국문화 체험에 참가할 예정이다.

충남도교육청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문화적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