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복지 서비스 모색

기사승인 2020.10.13  18:12:02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 사회복지종사자 20여 명 대상 비대면 복지 서비스 역량 강화

[계룡=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2020 사회복지 종사자 워크숍' 참여자들의 모습.(사진 제공 : 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충남 계룡시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새로운 일상에 발맞춘 비대면 복지 서비스의 효과적 제공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이틀에 걸쳐 지역의 사회복지 기관·시설, 단체 등 복지분야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 사회복지 종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계룡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홍묵 시장) 주관하에 코로나 위기 상황을 고려한 새로운 지역사회복지 방향을 고민하고 언택트 시대에 다양한 복지정책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전파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영상 콘텐츠 제작, 영상 촬영기법, 편집 등을 배우며 복지현장에서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 실무역량을 쌓는 기회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시설 종사자는 “코로나19로 시설을 휴관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복지 공백이 발생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며 “워크숍을 통해 얻은 많은 정보와 사례 등을 바탕으로 지역 복지 대상자들에게 더 많은 비대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지역복지정책을 점검하고 본격적인 비대면 복지를 준비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는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지역복지에 누수가 없도록 복지체계를 더욱 탄탄히 할 것이며 아울러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과 사기진작을 위해서도 항상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현민 기자 jhyunmin0912@gmail.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