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 논산동성초, 토닥토닥 마음위(Wee)로 마음약국 운영

기사승인 2022.11.28  21:07:48

공유
default_news_ad2

- 힘든 마음에 위로를 처방해 드려요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교직원 및 학생들의 심리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Wee클래스 주관으로 ‘마음약국’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 논산동성초등학교는 11월21~25일까지 교직원 및 학생들의 심리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Wee클래스 주관으로 ‘마음약국’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또래상담부원들이 주관한 행사이기에 아침활동 시간과 점심 시간을 활용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음 약국’은 또래상담부원들이 마음 약사가 돼 또래들의 마음을 듣고 그에 맞는 약과 행동을 처방해주는 행사이다.

친구들의 힘든 마음을 위로하겠다는 취지로 여러 번의 회의를 통해 원활한 행사 진행 방법을 결정했다.

학생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학급별 요일제, 참여시간 등을 정해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이 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힘들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는 달콤한 간식과 더불어 약 봉투마다 스트레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붙여줬으며 또 고민이 있거나 힘이 들 때 Wee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윤석 교장은 마음약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또래 친구들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을 보며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다양한 상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길어지는 코로나 상황과 학교 생활 등 다양한 환경 속에서 심리적, 정서적 스트레스를 원만히 해결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마음 약국’이 위로를 처방해 추워지는 계절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