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향적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프로그램 본격 운영

기사승인 2023.03.10  21:39:32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14일부터 11월까지 산림치유프로그램 제공...심신치유공간 기대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향적산 치유의 숲 운영과 전경 모습이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는 향적산 치유의 숲을 오는 14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향적산 치유의 숲은 시를 대표하는 산림자원인 향적산의 우수한 산림환경과 아름다운 숲 경관을 활용해 시민 면역력 증진 및 심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치유공간 마련을 위해 조성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5년간 총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치유센터 △데크로드 △동행·상상·가치의 숲 △치유숲길(1.6km) 등 53ha 규모로 치유의 숲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해 8월~11월까지 4개월간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시는 시범 운영기간 동안 시민 건의사항인 데크길 연장 공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 기간도 확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치유의 숲을 방문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유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산림치유지도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향적산 나를 품다’를 비롯해 참여대상별 맞춤형 특별 프로그램인 도란도란 숲(가족), 선물의 숲(숲태교), 챌린지 숲(장애인), 마음정원 숲(우울증), 마중 숲(노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은 휴관일인 월요일과 명절연휴 제외 상시 운영하고 1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2시간씩 진행하며 치유와 회복에 중점을 두기 위해 회당 16명 이내의 소수 인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10일부터 프로그램 예약접수를 시작하며 체험일 2일 전까지 치유의 숲 공식 홈페이지(grhealingforest.kr)를 이용해 예약 및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체험료는 2시간 체험 기준 개인 5000원, 10명 이상 단체는 4000원이며 계룡시민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는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50% 감면된다.

이응우 시장은 “향적산 치유의 숲을 통해 일상에 지친 많은 시민들이 산림이 제공하는 치유와 회복의 가치를 느끼시길 바란다”며 “본격적인 조성을 앞둔 향적산 자연휴양림과 연계해 향적산이 충청권을 대표적인 힐링·치유 명소로 거듭 날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적산 일원은 지난해 4월 산림청으로부터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됐으며 시는 향적산 자연휴양림에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등의 숙박시설은 물론 산책로, 등산로, 숲길 등 다양한 산림체험 및 교육시설 등을 조성해 치유의 숲과 연계한 명실공히 중부권을 대표하는 명품 휴식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