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3.03.25  21:02:21

공유
default_news_ad2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열린 논산시의용소방대연합회 주관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소방기술 경연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가 지난 23일 오전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열린 논산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최인봉) 주관‘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ㆍ소방기술 경연대회가 성료됐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봉사와 희생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지정된 날로 의용소방대가 최초로 법률에 규정된 3월11일과 소방을 상징하는 ‘119’가 조합돼 정해진 기념일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는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라는 주제 속에 펼쳐졌으며 수백여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강기원 논산소방서장, 서 원 논산시의회 의장, 김종민 국회의원, 오인환 충남도의회 의원 등 주요 내빈이 함께했다.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격려사 및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대원 간 화합을 모색하는 ‘소방기술 경연대회’도 개최됐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의 뜻을 실천하고 계신 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시 구성원 모두가 의용소방대의 헌신에 성원을 보내고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격려를 전했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드리며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헌신하시는 대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