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놀뫼새마을금고와 저출산 극복에 한뜻!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03.28  20:02:52

공유
default_news_ad2

- 2023년 논산시 출생아에게 ‘탄생축하금 10만원’ 입금된 통장 개설해준다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놀뫼새마을금고와 논산시청 상황실에서 ‘생애 첫 통장 개설지원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사진제공=논산시청)논산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어 저출산 극복에 힘쓰고자 놀뫼새마을금고와 손을 맞잡았다.

시는 놀뫼새마을금고와 지난 27일 논산시청 상황실에서 ‘생애 첫 통장 개설지원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백성현 시장과 놀뫼새마을금고의 조인상 이사장을 비롯한 다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생애 첫 통장지원 사업은 논산시에서 태어난 출생아에게 축하금 10만원이 들어 있는 통장을 개설해 주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논산시의 구성원이 된 아이를 환영하고 출산의 축복을 안은 가족에게 또 하나의 기쁨을 선사하고자 마련된 아이디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이라는 국가적 이슈 극복을 위해 행정과 금융계가  머리를 맞댔다”며  협업에 나서 준  놀뫼새마을금고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구성원들과 뜻을 모아 저출산 해소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놀뫼새마을금고에서 ‘생애 첫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구비서류(△출생아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부모 신분증 △부모 또는 아이 도장)를 지참, 논산시 내의 7개 본·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2023년 초부터 협약 시점 사이에 태어난 아기는 소급 대상이며 생애 첫 통장 개설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 041-746-8060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