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 모집

기사승인 2023.03.28  20:55:57

공유
default_news_ad2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철저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란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영업자가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평가점수에 따라 등급을 지정·홍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면밀히 따져 소비자들에게 음식점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내 영업소의 전반적인 위생 상태를 향상하고자 실시되는 제도다.

위생등급제에 따라 업소들은 매우 우수·우수·좋음 등급으로 구분된 현판을 제공받게 되며 △2년간 출입·검사 면제 △배달앱을 통한 홍보 △종량제 봉투·수저 봉투 등 위생용품 배부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아울러 위생등급제 지정을 희망하지만 평가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고령 자영업자에게는 다방면의 지원이 이뤄진다.

현장 방문을 통한 맞춤형 기술지원은 물론 신청 절차 지원까지 추진하며 제도 활성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논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제도인 만큼 많은 자영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보건위생과 041-746-8142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