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제59회 도서관주간행사 운영

기사승인 2023.03.29  19:09:03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열어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은 제59회 도서관 주간과 제1회 도서관의 날을 맞아 오는 4월11~28일까지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국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정했고 특히 올해는 개정된 도서관법에 따라 도서관의 날(4월12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주요 행사는 4월11일 ‘드로잉 탐정단’그림책 유진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14일 ‘행복한 두더쥐’ 그림책 김영석 작가와의 만남 △15일 ‘캐리어 책육아’ 저자 최애리 초청 강연 △첫 대출 이벤트 △연체자 특별 구제 △북커버 챌린지 △한 줄 서평 엽서 △비밀 가방 대출 △도서관주간 도장 쿡쿡 기념품이 펑펑 △‘기이한 DMZ 생태공원’ 그림책 원화 전시 △책모아보다 도서 전시·대출 △생태환경도서 전시 △1일 도서관 체험과 책놀이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남부평생교육원 김용문 원장은 “이번 행사가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과 독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관련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s://cnbl.cne.go.kr)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헌정보동 041-730-7726에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