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사)국방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03.29  21:24:35

공유
default_news_ad2

- 계룡시 국방 신산업 육성 및 전력지원체계 발전 기반 조성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시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응우 시장과 양충식 국방산업연구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 신산업 육성 및 국방전력지원체계 발전 토대 마련을 위해 체결됐다.

시에 따르면 2023년은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계룡시 100년을 선도할 미래비전 공유와 정책개발’ 및 ‘지속 가능 발전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새로운 성장기반 마련’ 등을 위해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방 신산업이라 일컫는 AI·드론·로봇 등 분야와 국방전력지원체계 관련 산업 연구는 물론 계룡시 미래 100년을 위한 성장기반 마련에 한층 탄력을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국방 신산업 육성 및 전력지원체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국방 관련 기관의 계룡시 이전을 위한 상호 협력 △계룡시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교육 및 산·학·관·연·군 협력체계 구축 △지역 첨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성장 협력 △기타 양 당사자의 상생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다.

이응우 시장은 “충청권을 중심으로 국방산업을 국가의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상황에서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 간 긴밀한 소통 및 협업 체계 구축은 물론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금암동에 소재한 국방산업연구원은 국방산업 관련 정책개발  및  전략과제 연구,  산·학·관·연·군 협력네트워크를 통한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설립됐다.

연구원은 올해 3월 국방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승인됐으며 산하에 국방산업센터, 국방R&D센터, 국방교육훈련센터, 국방정책센터, 연구총괄지원센터 등 5개 센터와 함께 軍 경험과 학문적 식견이 뛰어난 100여명의 박사급 연구네트워크로 구성된 국방 분야 전문 연구원이라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