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일상 속 정책 아이디어 발굴망 촘촘히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운영

기사승인 2023.03.30  21:32:37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주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식 갖고 활동 개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제9기 생활공감 정책 참여단 위촉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일상 속 정책 개선사항을 폭넓게 발굴하고 제안하는 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지난주 공식 위촉장을 받은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향후 2년간 정기 간담회와 현장 탐방, 역량강화 교육 및 연찬회에 참석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에 임할 예정이다.

참여단의 주된 역할을 자세히 살펴보면 크게 네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는 생활밀착형 정책제안자로서 국민생활에 편익을 제고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는 역할이고 둘째는 지역현안 현장에서 이뤄지는 토론회·평가회·캠페인 등에 동참하는 정책 파트너 역할도 맡는다.

또한 나눔·봉사활동에 함께하며 지역사회 내 활력소 기능도 수행하며 생활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복 메신저’로 활동한다.

더불어 사회 구성원들이 목소리를 듣고 전하며 지혜를 더하는 인적 네트워크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단원은 지난 1월 온 국민 소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 절차를 밟고 충남도와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단원들은 한목소리로 작은 물결들이 모여 큰 파도를 만들어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불필요한 규제를 혁신하고 일상생활 속 정책적 쟁점을 찾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의 목소리를 경청해야만 한다”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여러분들이 정책 아이디어에 시민의 뜻을 담는 중요한 역할을 맡아 주신다면 논산시민들의 삶이 한층 더 행복해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