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도, 대한민국 국제관광 어워드 대상 ‘영예’

기사승인 2022.08.15  13:12:19

공유
default_news_ad2

- 11∼14일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도,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국제관광 어워드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가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국제관광 어워드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여행이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11~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렸으며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고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했다.

대한민국 국제관광 어워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광정보 제공·홍보를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공헌한 지자체·기관을 표창하고자 마련됐다.

도는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 어워드에서 돈암서원, 서천갯벌 등 세계문화(자연)유산 등을 활용한 특화된 자연 친화적 지역 관광정보를 제공한 점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회관계망(SNS) 홍보를 추진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인지도를 높인 점 등을 인정받았다.

구체적으로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치유를 위한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휴양·휴식, 레저, 캠핑 등 도내 자연 친화 관광지 여행 정보를 제공했으며 서산해미읍성축제, 금산인삼축제, 강경젓갈축제 등 가을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 축제를 소개해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

또 계룡 일원에서 오는 10월7~23일까지 17일간 개최하는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홍보물 및 관광기념품을 선보이는 등 국제행사도 적극적으로 홍보해 호응을 끌어냈다.

충남도 관계자는 “전국 114개 지자체·기관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인 관광산업에 지속 투자해 지역경제 활성화, 더 나아가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