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지체장애인협회 논산시지회, 장애인을 대표하는 비래대표 재검증 촉구

기사승인 2024.03.21  18:35:32

공유
default_news_ad2

- 손병복 회장 국민의미래당 공천 재검증 성명서 발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사) 충남지체장애인협회 논산시지회는 지난 20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오는 4월10일 실시하는 총선에서 국민의미래당이 발표한 장애인을 대표하는 비래대표 후보 공천결과에 강하게 이의를 제기했다.

손병복 회장은 성명서에서 “지금 선정된 장애인 비래대표로 선정 된 후보는 각 직능단체를 대표할 수 있는 후보자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할 수 있는 대표성을 갖고 우리나라 장애인이 직면한 현안을 충분히 이해하는 입장인가라는데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을 대표하는 후보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정책과 제도 여기에 장애인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소통을 전재로 기반으로 해야 하지만 지금 장애인을 대표로 선정된 후보는 그동안 각 유형의 장애인 대표와 소통한 경력도 없고 장애인의 현실에 아주 무지한 인사라고 판단할 수밖에 없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여기에 논산시지회의 모 관계자는 “지금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비례대표로 선정된 후보를 보면 극단 투쟁으로 사회 혼란을 일으키는 특정단체를 항상 옹호하며 장애 대중이 추구하는 보편성과 합리성에서도 벗어난 행보를 보였기에 장애인 간 불신과 분쟁의 골을 깊어지게 했다.”고 피력했다.

또한 손병복 회장은 “장애인 비례대표는 확고한 국가관과 장애인 문제의 해결을 위한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인재를 배치해야 하고 실전 경험과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적 능력과 아젠다를 갖추고 정연한 논리를 펼칠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며 전체적인 장애인을 돌보며 이를 위한 실효적인 법안을 만들고 관철해 무엇보다 장애인에게 큰 희망과 신뢰를 주는 비래대표가 선정될 수 있도록 재검증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 장애인 단체는 15개 장애 유형을 망라해 약 1500개의 단채가 활동 중이며 따라서 장애인 비래대표후보는 집권여당과의 통합과 조정능력과 득표력에도 기여해 지금 장애인들이 처한 현실을 적극적으로 대처는 물론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으로 함께 윈윈하는 장애인을 위해 함께 할 탁월한 지도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