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지방세 체납안내 ‘카카오알림톡’ 시행

기사승인 2024.03.28  23:08:55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방세 체납하면 카톡으로 알려드려요...고지서 송달률 향상으로 체납액 징수율 증가 및 예산절감 효과 기대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카카오톡 알림 화면 모습이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오는 4월부터 지방세 체납 안내문을 카카오페이 알림톡을 통해 모바일 전자문서로 발송하는 체납 알림톡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체납 알림톡 서비스는 독촉 고지가 끝난 지방세 체납내역과 납부 방법을 납세자 명의의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알림톡을 수신한 납세자는 본인인증을 거쳐 체납내역과 세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화면에서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를 통해 납부까지 할 수 있다.

본인인증을 통해서만 안내문 열람이 가능해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적으며 위택스, 납부전용계좌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즉시 납부도 가능하다.

시는 이달부터 체납건수 1건 이하인 개인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후 대상자를 지방세 전체 체납자로 점차 확대하는 한편 올해 상반기 내(6월경)에 카카오 회원에게도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논산시 관계자는“카카오알림톡 서비스 시행으로 고지서 수령이 어려운 해외 장기체류자,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납세자, 외국인 등에 대한 고지서 송달률 향상으로 체납액 징수율 증가와 기존 종이 안내문 발송 대비 예산 절감 등 다양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