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무료 건강검진’ 상시 접수·운영

기사승인 2024.03.29  21:46:12

공유
default_news_ad2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백성현 논산시장) 산하기관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 주관, 권장사업인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역 내 거주하는 9세 이상 18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정한 검진 기관에서 3년에 한번씩 무료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료 건강검진 기본 항목은 △상담 및 진찰 △신체 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영상검사 △구강검진 등으로 올해부터 기존 17개에서 26개로 확대된다.

2023년도에는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28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무료 건강검진 혜택을 받은 바 있다.

신청은 연중으로 가능하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 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41-730-6051~3으로 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