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유교문화진흥원, ‘보는 것’과 ‘보이는 것’의 이야기

기사승인 2024.04.19  23:17:50

공유
default_news_ad2

- 2024 전시연계 초등프로그램 운영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2024년 기획전시 ‘당신은 어떻게 보여지길 원하는가?’의 전시연계프로그램 ‘동몽들과 함께 놀기’로 초등학생 대상 인성교육프로그램을 갖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유교문화진흥원)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이하 한유진)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2024년 기획전시 ‘당신은 어떻게 보여지길 원하는가? How do you Like to be SEEN?’의 전시연계프로그램 ‘동몽들과 함께 놀기’로 초등학생 대상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K-유교를 대표하는 충청 선비들의 삶을 도전·창조·용기·소통의 네 가지 관점으로 학생들에게 제시했다.

또한 전시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보이는 것’과 ‘보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인성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번째 수업이 열렸던 지난 4월17일 충남 논산시 노성초등학교 학생들이 한유진을 방문해 ‘선비의 서재’인 사랑방에서 선비를 이해하며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이후 학생들은 전시 속 선비들의 삶을 공감하며 그들을 네 가지 시선으로 탐구할 수 있는 활동지를 풀었다.

마지막으로 내가 본 과거의 선비와 현대의 선비가 될 자기 모습을 떠올리며 ‘내가 본 나와 네가 본 나’에 대해 생각을 나눴다.

한유진 정재근 원장은 “학생들이 우리 고장 충청의 선비가 바라본 삶의 관점을 되새기며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유진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창의적인 시선으로 K-유교를 배울 수 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동몽들과 함께 놀기’는 올해 12월까지 운영 예정이며 현재 초등프로그램은 17회로 접수가 완료됐고 중등 프로그램은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유진 공식 홈페이지(www.ikcc.or.kr)를 참고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 유선 문의 041-981-9922~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