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무더위 싹’

기사승인 2024.07.25  16:21:36

공유
default_news_ad2

- 25일부터 8월23일까지, 매주 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운영 모습이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을 25일 지역 내 초등학교 여름방학에 맞춰 개장한다고 밝혔다.

두계천 물놀이장은 계룡시 신도안면 남선리 일대 360㎡ 부지에 수심 유아용 0.6m, 초등학생용 0.9m의 야외 풀장 2개소가 설치돼 있으며 주변에 황톳길 및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물놀이와 함께 두계천 생태공원을 이용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시는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수질관리, 청결, 위생, 안전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으며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수상안전요원 상시 대기는 물론 구급약품과 자동심장충격기를 현장에 비치하고 보건소 및 119안전센터 등의 유관기관과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했다.

물놀이장은 오는 8월23일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정비 등으로 휴장하는 만큼 이용에 참고하면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최근 연일 계속되는 폭우로 물놀이장이 잠기는 등의 시설피해가 있었지만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신속하게 복구공사를 실시했다”며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물놀이장을 이용하면서 더위를 극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