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 김태흠 지사 ‘민선8기 2년차 맞아 논산 방문’

기사승인 2023.06.09  22:21:12

공유
default_news_ad2

- 충남도&논산시, 국방·군수산업에 방점 찍고 국가균형발전 앞장...김태흠 지사 논산시 방문해 시민과의 소통 나서 논산시민 민의 경청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논산에 방산기업 불러올 것”...백성현 시장 “국방,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논산시를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를 갖은 후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를 9일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에 나선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논산이 지닌 다양한 가치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민선 8기 출범 2년 차를 맞아 시·군을 방문 중인 김 지사는 이날 논산시를 찾아 언론인,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진 뒤 정책 현장을 방문해 향후 발전 전략을 모색했다.

논산아트센터에서 개최된 시민과의 대화 행사에는 약 500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충남도정의 성과와 방향성을 되짚고 논산시민과 충남도의 비전에 관해 소통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김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논산은 국방, 군수산업 분야에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과 첨단 농업, 유교문화 등 확고한 지역 정체성을 바탕으로 충남 발전에 핵심지가 될 것”이라며 “논산이 지닌 특장점과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지원과 협력에 나서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고 있는 백성현 시장님의 열정이 논산시민분들에게 커다란 용기를 심어주고 있다고 믿는다”며 “충남도 역시 논산의 도약을 적극 뒷받침할테니 시민 여러분께서도 성원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태흠 도지사의 논산 방문을 환영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충남도와 논산시가 손을 맞잡고 대한민국과 세계를 흔들겠다는 커다란 각오로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논산이 품고 있는 미래 비전과 잠재력, 그리고 시민의 목소리가 도와 중앙에 닿을 수 있게끔 더욱 왕성하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는 같은 날 오전 앞서 열린 언론인 간담회 자리에서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논산 유치 △기회발전특구 지정 노력 △육사 이전 유치 관련 투 트랙 전략 등에 관해 의견을 밝혔다.

특히 논산 신설이 유력한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가 향후 지역의 국방·군수산업 인프라 확충에 커다란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밝은 전망을 밝혔다.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논산=종합팩트news] 이명자 기자 = 충남 (사진제공=논산시청)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