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함께하면 즐거워요’ 해피바이러스봉사단 준비 완료

기사승인 2024.04.16  18:37:33

공유
default_news_ad2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노성중학교 학생과 노성면 거점 활동가가 함께 참가해 본격적인 봉사 활동을 위한 교육을 갖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해피바이러스봉사단은 지난 13일 노성중학교 학생 25명과 노성면 거점 활동가가 함께 참가해 본격적인 봉사 활동을 위한 손마사지와 네일아트 교육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해피바이러스봉사단은 총 12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논산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동아리이며 6개 거점(논산, 노성, 연무, 양촌, 광석, 연산)을 두고 거점 활동가와 월 1회 정기적으로 환경캠페인,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참가한 한 학생은 “다른 사람들을 돕고 같이 활동함으로써 나를 위해 활동하는게 아니라 모두를 위해 긍정적인 영향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배운 것 같습니다. 항상 남을 도와주는 것이 재미있고 남과 함께하는게 재미있었던 저에게 봉사는 노는 것과 같은 즐거움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정석 교육장은 “청소년 시기에 자신만을 위해 살지 않고 이웃을 돌아보고 감사할 줄 아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줘 고맙고 앞으로 우리 지역의 든든한 학생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참여한 학생을 격려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