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시의회, 제254회 임시회 개회

기사승인 2024.04.17  22:30:43

공유
default_news_ad2

- 시정질문 실시 및 총 11건의 조례안 심의·의결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논산시의회 제25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의회)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의회는 17일 제25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9일까지 총 3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논산시장이 제출한 ‘논산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포함 총 11건의 조례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인 1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서 원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제254회 논산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했으며 민병춘 의원이 ‘논산시 원도심 활성화 방안’에 관해 논산시장을 상대로 시정질문을 펼쳤다.

둘째날인 18일 행정자치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총 11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임시회 마지막 날 19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시정질문에 대한 논산시장의 답변을 청취하고 상정된 조례안을 심의·의결한 후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서 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사무에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 수고가 많으셨다”며 “이제 선거기간 동안 갈라진 지역 민심을 서둘러 봉합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이번 제254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총 11건의 안건 심사가 예정돼 있다. 의원님들께서는 상정된 안건의 면밀한 심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서 원 의장의 개회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논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백성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논산시의회에 늘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지역 언론인 여러분!
제254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돼 반갑습니다.

지난 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사무에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이제 선거기간 동안 갈라진 지역 민심을 서둘러 다시 봉합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에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날카롭던 바람이 녹아 사라지고 따뜻한 봄 기운이 그 자리를 채우는 4월입니다. 얼었던 땅이 데워지며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되고 각종 현안사업들도 서서히 속도를 내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연초 계획한 사업들이 빈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챙겨주시고 의원님 여러분께서도 함께 발맞춰 원활한 추진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이번 제254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총 11건의 안건 심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의 면밀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활력 넘치는 봄의 기운이 시민 여러분의 각 가정에 번지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