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초등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 담당자 협의회 개최

기사승인 2024.04.22  22:26:22

공유
default_news_ad2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지역 내 초등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 25교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22일 지역 내 초등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 25교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부터 2022개정교육과정이 현장에 적용됨에 따라 2022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학교자율시간 확보 및 교육과정 자율적 운영에 대비하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선제적으로 학교자율특색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초등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 계획서 수정 보완사항 및 우수사례 공유, 학교자율특색과정 운영 철학과 목적에 맞는 가치지향적 기능신장 주제선정, 예산 사용, 계획수립의 절차, 학교자율특색과정 편성 및 운영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계획서 내용을 서로 살펴보고 모둠별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나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정석 교육장은 “오늘 협의회를 통해 앞으로 운영 될 학교자율특색과정은 학교만의 깊이와 색깔을 더해 지역과 연계해 학생들의 삶이 앎이 되는 교육과정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주체들 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